2024년 10월 15일
17.7 C
Los Angeles
20.8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스트레스 이겨내고 잠 잘자려면 트레온산 마그네슘

-

트레온산 마그네슘은 ‘뇌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모든 마그네슘이 뇌에 작용을 합니다.
잠자기 한 두시간 전에 먹어주면 꿀잠 자는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다음날 아침 쾌변을 경험 할 수 있죠. (*쾌변에는 구연산 마그네슘 ‘1g’)
https://cafe.naver.com/drjoshuacho/52879

​트레온산 마그네슘이 특별히 ‘뇌에 좋은 마그네슘’으로 알려진 이유는 혈뇌장벽(BBB)을 보호하기 때문입니다.

​뇌 건강을 유지하는데 있어 뇌에 들어가는 독소를 차단하는 것은 뭘 먹어주느냐보다 더 중요합니다.

​2010년, MIT에서 발표한 연구에서는 뇌내 마그네슘 수치를 높이는데 압도적으로 효과적인 마그네슘이 트레온산 마그네슘이라 밝혔습니다.
https://pubmed.ncbi.nlm.nih.gov/20152124/

트레온산 마그네슘 형태가 가장 효율적으로 뇌에 마그네슘 유입과 유지를 지속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뇌장벽의 건전성을 튼튼하게 유지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트레온산 마그네슘을 하루 108~144mg을 복용 했을 때(일일권장량 3분의 1 수준의 저용량) 2주 만에 뇌척수액의 마그네슘 농도가 상승하는 것이 관찰되었습니다.
https://pubmed.ncbi.nlm.nih.gov/27178134/

뇌에 잘 들어가는 건 알겠는데 마그네슘이 뇌에 들어가면 도대체 뭐가 좋은 건가?

​크게 네 가지 입니다:
수면의 질 향상
우울증 예방
집중력 향상
기억력 강화

​[수면의 질 향상]
전 세계 인구의 62%가 불면증입니다.
한국은 전 세계에서 수면시간이 가장 짧은 국가에 속하기도 하구요.

한국인들에게 가장 흔한 인슐린 저항성의 숨은 원인


​수면시간 단축이 자의든 타의든 꿀잠을 자는 것은 뇌 건강을 떠나 몸 전체 건강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마그네슘은 GABA 수용체에 작용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멜라토닌을 생성시켜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우울증 예방]
마그네슘은 우울증을 예방하기도 하고 개선하기도 합니다.

​2023년 갤럽 설문조사에서는 미국 인구의 절반에 달하는 49%가 만성적인 스트레스를 호소했습니다.
https://news.gallup.com/poll/642704/americans-sleeping-less-stressed.aspx

​만성 스트레스를 경험하는 사람의 60%에서 마그네슘 농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7761127/

​마그네슘은 세로토닌을 만드는데 보조인자로 작용을 합니다.
세로토닌은 멜라토닌으로 변환되기 때문에 우울증과 불면증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

마그네슘은 세로토닌 외에 도파민 생성에도 관여하고 흥분작용을 하는 글루탐산의 분비를 억제하기도 합니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트레온산 마그네슘을 하루 1.5~2g씩 복용한 그룹이 플라시보 그룹에 비해 우울감과 긴장감이 해소되고 스트레스가 완화된다는 것을 확인하기도 하였습니다.
https://ecronicon.net/assets/ecnu/pdf/ECNU-17-01015.pdf

​[집중력 / 기억력]
뇌건강 하면 보통 정서적인 부분보다 기억력이나 학습 능력을 먼저 떠올립니다.

​트레온산 마그네슘은 뇌의 신경 세포 연결 부위(synapse)에 밀도를 높혀 신경세포(neuron)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추가적으로 트레온산 마그네슘은 미토콘드리아 밀도와 기능도 증가시키는 효과도 관찰되었습니다.
https://pubmed.ncbi.nlm.nih.gov/27178134/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트레온산 마그네슘이 집중력을 향상 시키고 IQ 지능과 인지력이 향상되는 것이 관찰되었습니다.
https://pubmed.ncbi.nlm.nih.gov/32162987/

​수험생이 먹으면 좋을까요?
​수험생들은 이미 뇌 상태가 최고치기 때문에 트레온산 마그네슘이 나쁠 건 없겠지만 굳이 필요하지 않다고 봅니다.

​”애들 키크는 영양제”
“공부 잘하는 영양제”

애들 가지고 떠드는 광고는 대부분이 허위광고일 뿐만 아니라, 부모들 심리를 악용하는 악질이라 믿고 거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ADHD가 심한 아동에게는 트레온산 마그네슘 투여를 적용해 볼 가치는 있습니다.

​노인들의 치매와 관련한 연구에서는 트레온산 마그네슘을 8주간 하루 1.5~2g 복용한 그룹의 인지력과 기억력이 개선되는 것이 보고되기도 하였습니다.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6242385/

​트레온산 마그네슘이 임상적 효과를 발휘하는 용량은 하루 2g 입니다.

​연구 결과에 근거한 트레온산 마그네슘 제조사는 모두 2g을 기본 용량으로 하고 있습니다.

​필로소피 뉴트리션에서 트레온산 마그네슘을 만들고 싶었지만, 라이프익스텐션 제품이 제가 원하는 같은 성분을 사용하고 더 좋은 가격에 제공하기 때문에 굳이 따로 만들지는 않았습니다.

​중년 이후 뇌 건강을 챙기실 때 트레온산 마그네슘을 기억 하세요.

다른 마그네슘과 함께 먹어도 되고, 번갈아 가며 먹어도 됩니다.
음식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저도 그렇게 사용하고 있어요.

​[라이프 익스텐션 트레온산 마그네슘]
닥터조스토어 자사몰
https://drchostore.com/search?type=product&q=neuro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drcho/search?q=neuro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