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로 설명이 필요 없는 이유들입니다.
1. 게으름
몸을 움직이지 않고 어떠한 건강도 기대하지 마세요. 건강하다면 운이 좋은 것입니다.
2. 중독
무엇에 중독되는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집니다. 대부분의 중독은 건강뿐만 아니라 재정 상태까지 갉아 먹고 인간관계도 파괴합니다.
3. 과신
건강 염려증도 문제지만 건강 과신도 똑같이 한심합니다. 잘먹고, 잘자고, 운동하고, 즐겁게 살면서 과신하면 내 말을 안해~~~
근거 없는 자신감이 문제입니다.
4. 약물
모든 병원 처방약들은 급한불을 끄기 위한 임시방편입니다. 의사가 “평생 먹는 약입니다”라고 말했다면 그 의사가 틀린 것입니다.
의사는 급한 불을 꺼주는 사람이지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직업이 아닙니다. 약물 또한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물질이 아닙니다.
5. NO 영양학적 IQ
영양학에 대해서 전혀 모르고 영양소의 중요성도 전혀 모른다면 챙겨먹는 것을 소홀히 할 수 밖에 없고 우리 몸은 먹은대로만 결과물을 낼 것입니다. 영양소가 결핍된 채 건강을 기대하는 것은 도둑놈 심보나 다름없습니다.
건강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하지만 <어리석어서>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 아니기에 이 목록에서는 뺐습니다. 누군가에게는 너무나 힘든 상황이 실제상황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하지만 힘드니까 방치해도 된다는 뜻은 아닙니다.
몸은 분명히 반응 할 것이고 그 댓가로 건강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를 못 하는 것이 <어리석은 것>이 아니라,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하는 것이 <지혜로운 것> 입니다.
지혜롭고 건강한 여러분들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