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13.9 C
Los Angeles
21.9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손발이 저리고 아픈 말초신경염(신경통) 보충제

-

말초신경염의 가장 큰 원인은
1. 산소 결핍
2. 영양소 결핍
3. 지방 공급 부족
4. 중금속 독성
등이 있습니다.

​신경을 감싸고 있는 껍질(Myelin Sheath)이 벗겨져서 합선이 일어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네 가지가 원인입니다.

​산소 공급이 부족해져서 그러기도 하고, 영양소 결핍이 원인이기도 합니다.

그 껍질의 성분이 지방이기 때문에 지방의 합성과 대사에 문제가 생기는 것도 말초신경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약이나 콜레스테롤약과 같은 약물 부작용이 흔한 편입니다.

​혈압약은 산소와 영양소 공급을 줄이고 콜레스테롤 약은 지방 합성을 방해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항암제 부작용도 잘 알려진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당뇨환자에게도 흔한데 당뇨는 모세혈관이 망가지는 질병이고 세포가 영양소 공급을 거부하는 인슐린저항성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말초신경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딱히 당뇨병이 아니더라도 혈액순환이 좋지 못하면 같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다행인 것은 말초신경염은 신경을 감싸고 있는 껍질(Myelin Sheath)이 손상된 것이고 전기 신호가 오작동 하는 것이지, 신경세포 자체가 손상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얼마든지 회복이 가능합니다.

​현재까지는 딱히 효과가 좋은 치료약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영양소 공급이 중요한데 비타민 B군의 역할이 큽니다.
그 중에서도 비타민 B1, B6, B12

​미네랄 중에는 마그네슘, 알파리포산 같은 지방산과, L-카르니틴 같은 아미노산, NAC (N-Acetyl Cysteine)와 같은 글루타치온 생성 물질들이 도움이 됩니다.

​지방 섭취를 늘리는 것도 좋은데, 저는 대부분의 신경질환에는 기본적으로 코코넛 오일을 권합니다.

하지만 보충제 복용 이전에(처방약이 되었든 다른 원인이 되었든)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 살펴보고, 생활속에서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우선이겠습니다.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