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29일
22.6 C
Los Angeles
27.3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공복에 섭취해도 좋은 음식

-

아침에 공복인 상태를 유지하다보면 점심이나 저녁에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굳이 살을 빼기 위함이 아니더라도 아침에 조금이라도 챙겨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속이 비어있는 상태에서 아무거나 먹게되면 속쓰림을 느끼게 되면서 오히려 건강에 안좋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공복에도 좋은 음식들로 올바른 섭취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1. 계란

대표적인 아침 식사 대용 음식입니다.
저칼로리와 고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에 하루를 시작하면서 사용할 에너지 생산에 도움을 주고 두뇌를 활발하게 만들어 뇌 건강에 좋다고 하며,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좋은 효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과도한 노른자 섭취는 혈당수치를 높인다고 하니 적정량을 드시는게 중요합니다.

2. 오트밀

건강한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풍부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는 오트밀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위장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산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3. 감자

공복에 안좋은 음식 중 고구마가 있다면, 감자는 공복에 섭취해도 안전한 음식 입니다.
감자의 녹말은 위 점막을 보호해주는 코팅과 같은 역할을 하며 여러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혈압이 높아지는걸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꿀물

‘꿀물’은 밤에 섭취할 경우 수면 유도를, 아침에 섭취할 경우 잠을 깨게 해주는 효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따뜻한 물과 함께 꿀을 타서 마시게 된다면 전날 쌓여 있던 체내 독소를 해독하는 것에도 좋으며, 따뜻한 물은 꿀과 함께 쌓여 있던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것과 동시에 밤새 부족하였던 수분을 보충해주어 몸에 쌓인 피로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5.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그래서 기억력을 높여주고 혈압과 신진대사를 적절히 조절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블루베리는 아침 공복 상태에서 섭취했을때 효과가 배가 된다고 합니다.

6. 당근

눈에 좋은 역할을 한다고 알려진 당근은 섬유질과 비타민 같은 다양한 몸에 좋은 영양성분들이 들어 있기 때문에 건강을 챙기기에 적합한 채소입니다. 또한 혈압조절에도 좋다고 합니다.
직접 생으로 드시기 어려운 분들은 즙이나 주스로 만들어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7. 양배추

평소에 속쓰림이 심하신 분들은 점막을 강화 시키기 위해서 드시면 좋을 채소 입니다. 보통 뜨거운 물에 데쳐서 드시거나 양배추즙으로 공복에 드시면 좋습니다.
단독으로 드시기가 힘든 경우엔 다른 채소나 과일류와 함께 드시면 훨씬 섭취하기 좋습니다.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