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19일
21.3 C
Los Angeles
19.3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공복에 먹으면 안좋은 음식

-

아침에 식사를 하시는 분들도 있고 식사대신 간편하게 과일이나 주스를 드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바쁘고 정신없는 아침에 몸을 위해 챙겨드시는 간단한 과일이나 채소 등 중에 공복에 먹으면 안좋은 음식도 있다고 합니다.

공복에 먹으면 안좋은 음식들을 잘 알아보시고, 내몸에 맞는 아침으로 건강한 하루를 맞이하세요!

 

1. 고구마

고구마에 함유된 탄닌은 위를 자극하고 위산을 촉진하는 성분입니다. 고구마를 공복에 섭취하면 속이 쓰릴 수 있으며,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혈당이 오를 수 있습니다.

 

2. 바나나

아침에 자주 찾는 바나나에 함유된 풍부한 마그네슘은 공복 혈관속 균형을 깨는 역할을 하여 심혈관이 안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특시 신장문제가 있거나, 저혈압이신 분들께 더욱 좋지 않다고 합니다.

 

3. 귤

귤은 공복에 섭취하면 여러가지 산성분으로 인해 위산을 증가시키며 위에 자극이 되어 역류성 식도염이나 속이 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렌지나 레몬같은 산도가 높은 과일 역시 공복에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4. 감

감은 공복에 먹으면 소화불량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감에 포함된 펙틴과 타닌산은 위산과 만나면 화학반응을 일으켜서 응고 및 덩어리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화불량이 발생할 수 있고 심지어 위에 결석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5. 우유

위가 좋으신 분들에겐 공복에도 흡수가 잘 되어 좋은 우유는 위궤양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우유의 칼슘이 위산을 더 분비하게 하여 위궤양증상이 더 심해질 수있습니다.
또한 유당불내증이 있으신 분들은 설사나 복부팽만감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 주세요.

 

6. 커피

공복의 커피는 카페인과 지방산 등이 위 점막에 손상을 주어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위장질환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또한 위산분비를 자극하여 역류성 식도염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커피는 공복보다는 최소 식후 30분 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