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27일
21.3 C
Los Angeles
31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절대로 피해야하는 프로틴 파우더

-

프로틴 드시는 분들은 어디거 드시냐고 질문을 주셨습니다.
한 가지 꼭 당부드려야 할 내용이 있어서 답변 공유해요.

프로틴 파우더 제품은 운동하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다양한 제품들이 범람하는데, 좋은 프로틴 제품도 많이 있지만 먹으면 안되는 제품도 많습니다.

​이건 뭐 영양제 시장도 마찬가지죠.
프로틴 파우더도 보충제일 뿐이니.

​프로틴 파우더 성분표를 확인하고 절대 피해야 할 성분이 있는데, 말토덱스트린​ 입니다.

​꽤 많은 보디빌딩용 프로틴 제품에 말토덱스트린이 들어가 있습니다.

​보충제처럼 소량 들어간게 아니라 많은 양이 들어가는게 문제입니다.

​말토덱스트린은 여드름을 증가시키기도 하고 장내 염증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불안장애나 불면증을 야기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혈당을 치솟게 한다는 것입니다.

​인슐린저항성의 원인이 되고 당뇨병과 지방간, 고지혈증을 일으킵니다.

​살이 찌고 근육은 원하는 만큼 안 생깁니다.

​대부분 보디빌딩 하면서 먹는 이유가 근육을 키우고 지방을 없애려는건데, 반대로 근육은 안생기고 살이 찐다면 굳이 먹을 필요가 없다는 뜻..

아니 피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말토덱스트린은 탄수화물로 분류되지만 하는짓(?)은 설탕에 가깝습니다.

​음식의 당지수는 포도당을 기준으로 포도당이 100이라면 설탕의 당지수는 65 입니다.
그런데 말토덱스트린의 경우 당지수가 105~185에 달합니다.

​말토덱스트린이 들어간 프로틴 파우더의 경우, 보통 일회섭취시 250g이 넘는 말토덱스트린을 먹게 됩니다.

​설탕으로 따지면 60 티스푼에 해당합니다.
1,000 칼로리가 넘습니다.

​뭐 오렌지주스나 콜라, 케첩에도 무지막지한 설탕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제 그리 놀랍지는 않으실 거에요.

[눈으로 보는 설탕 섭취량]
https://cafe.naver.com/drjoshuacho/48186

[케첩의 위력 – 당분 섭취 착시 현상]
https://cafe.naver.com/drjoshuacho/32817

​그래도 여전히 성분표만 보고 “당이 많지는 않네…” 하고 안심했다 설탕 폭탄을 맞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엄청난 양의 당을 세포에 몰아 넣으면 미토콘드리아에 부담이 생기고, 미토콘드리아는 비타민B1과 같은 영양소를 더 많이 필요로 하게 됩니다.

​그런데 단백질과 당분만 공급하고 영양소 공급은 못해주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기때문에 달걀이나 본 브로스 같이 필수 영양소들을 함께 먹을 수 있는 완전한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튼 말토덱스트린이 입에 대서는 안될 독극물까진 아니지만 프로틴 파우더에 들어가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성분인것 만은 확실합니다.

​당지수가 높은 탄수화물과 고단백질을 함께 먹으면 살찌고 인슐린저항성 생겨요.

​피하면 좋을 또 다른 성분은 식용색소 입니다.
굳이 식용색소가 들어간 단백질을 먹어줄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말토덱스트린이나 식용색소가 들어있지 않은 제품을 고르시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포함된 닥터울프슨 단백질을 추천 합니다.

​닥터조스토어에도 단백질이 있는데 닥터울프슨이 환자들에게 처방하는 ‘네츄럴 하트 목초사육 유청단백질’은 유기농 원료를 중요시하기도 하지만, 단순한 단백질만 먹는 것이 아니라 비타민과 미네랄, 식물영양소 등이 들어가 있다는 점이 더 큰 가치입니다.
https://drchostore.com/search?type=product&q=protein

<닥터조스토어>는 제가 환자들에게 처방하거나 직접 먹는 제품만 골라 놓은 곳입니다.

​아이허브같은 정글에서 헤매이면서 가격만 보고 쓰레기 영양제를 살까봐 제가 미리 거를 것들은 거르고 알짜배기만 선별해 놓은 곳입니다.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됩니다.

​https://cafe.naver.com/drjoshuacho/24244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