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
13.4 C
Los Angeles
16.3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셀레늄의 8가지 혜택

-

셀레늄은 자연에서 발견되는 미량 미네랄입니다. 특정 음식에서도 발견되고, 물 속에도 소량이 존재합니다.

셀레늄은 면역력을 높이고, 활성산소 손상과 염증으로부터 몸을 방어하는 항산화제이며, 건강한 대사를 유지하는 데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또한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으며 남성과 여성의 건강한 생식력에 필수적입니다.

셀레늄의 8가지 혜택

항산화제 역할 및 스트레스 대항
셀레늄은 노화 과정을 늦추고 활성산소 손상을 줄임으로써 면역계를 돕습니다.

셀레늄은 비타민 E와 같은 다른 항산화제와 시너지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신체가 산화 스트레스를 대항하고 전립선암과 대장암으로부터 방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셀레늄은 글루타치온의 필수 성분으로 세포막의 지질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효소입니다. 셀레늄은 세포의 산화성 피해를 예방하고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돌연변이나 DNA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암 예방
셀레늄은 특히 면역력이 약하거나 가족 내 암 병력이 있을 경우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셀레늄을 고용량으로 복용했을 때 체내 항암 능력이 향상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셀레늄은 암 발생 위험을 낮추고, 암 사망률 및 암의 심각한 부작용을 줄이는 데 효과적임을 밝혔습니다.

셀레늄이 세포의 핵으로 들어 DNA나 유전체의 손상을 발견하게 되면, 글루타치온과 같은 보호 항산화제에 부착하여, DNA에 가해진 손상을 줄이고 복구하는데 효과를 나타냅니다.

면역력 향상
연구에 따르면, 셀레늄은 면역 체계의 올바른 기능을 위해 필요하며 HIV를 포함한 바이러스에 대처하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이미 HIV에 감염된 환자들에게 있어서 셀레늄은 AIDS로 진행을 늦추는 데 유용하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혈액 흐름 개선 및 심장 질환휼 낮춤
셀레늄 수치가 낮을 경우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셀레늄 보충제나 셀레늄이 풍부한 음식들을 섭취하면 관상동맥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셀레늄은 염증을 퇴치하고, 혈액 흐름을 개선시키며, 활성산소의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항산화제 활동을 돕는 능력으로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갑상선 기능 조절
많은 연구들은 갑상선 대사와 셀레늄 결핍이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셀레늄은 갑상선 호르몬의 생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셀레늄 결핍은 갑상선의 문제와 적절한 호르몬을 합성하는것과 연관성이 있습니다. 셀레늄은 갑상선의 강력한 보호자 역할을 하며, 갑상선 내에서 활성산소의 생성을 조절하고 갑상선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항체로부터 보호합니다.

셀레늄은 면역력을 높이고 자가면역 반응을 낮추고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장수 지원
많은 연구들이 셀레늄이 우리의 건강과 장수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길고 활기찬 삶을 살고 싶다면 셀레늄은 반드시 식단에 포함시켜야 되는 미네랄입니다.

셀레늄은 천식, 관절염, 갑상선 질환, 심장 질환 등의 수십 가지 질환의 치료에 쓰였습니다. 이러한 질병의 위험은 나이가 들수록 증가하므로 셀레늄을 섭취하면 신체를 방어하고 장수에 기여합니다. 셀레늄은 많은 신체기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만큼 빠르게 체외로 배출됩니다.

언급된 셀레늄 혜택을 모두 누리기 위해서는 나이가 들면서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식 증상 완화
만성 천식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셀레늄 수치가 낮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천식 환자들이 셀레늄 보충제를 복용했을 때, 플라세보를 복용했던 그룹에 비해 증상이 덜하다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셀레늄 보충제가 만성 천식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약물치료에 유용한 추가요법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임신율 증가
셀레늄은 정자의 활동성을 위해 필요하며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는데, 이는 임심을 돕는 주요 작용입니다.

셀레늄은 정자의 미토콘드리아에 작용하여 질관을 통과하는 정자의 활동성이 활발해지도록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