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
11.9 C
Los Angeles
12.1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칼륨의 7가지 혜택

-

칼륨은 중요한 전해질이며, 우리 몸에서 세 번째로 풍부한 미네랄입니다.

칼륨은 나트륨과 함께 작용하여 다양하고도 중요한 기능을 수행합니다.체내 수분과 미네랄의 균형을 이루는 화합물입니다.

칼륨은 신체 모든 세포 내에서 발견되며 그 수치는 신장에 의해 조절됩니다.

심장 박동과 신경 자극을 조절하고, 근육 수축을 돕고, 근육통을 예방하고, 소화기 건강을 돕고, 에너지 수치를 높이는 등 수많은 세포 기능에 필요합니다.

칼륨의 7가지 혜택

​심장 건강 증진
칼륨은 심장 건강에 절대적으로 필수적이며 심장이 효율적으로 작동하도록 심장 박동을 조절하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칼륨 수치의 미세한 변화조차도 심장 박동을 느리게 하거나 빠르게 하는위험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경련 예방
칼륨을 춘분히 섭취하면 근육 경련을 줄이고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근육의 허약, 근육통, 근육 경련(쥐가나는 현상)은 칼륨저하의 흔한 부작용입니다.

운동선수의 경우 연습이나 시합에 앞서 충분한 칼륨을 섭취하지 않았을 경우 탈수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칼륨은 생리전 증후군 경련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뇌졸중 위험 감소
칼륨은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고 뇌졸중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몇몇 연구 결과 칼륨 수치가 높은 사람들은 뇌졸중의 위험이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미국 심장 협회 (American Heart Association)에 발표된 한 논문에서는 매일 적어도 3,500mg의 칼륨을 섭취하는 것이 뇌졸중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혈압 감소
칼륨은 칼슘이나 마그네슘 같은 다른 미네랄과 결합하여 세포 내 액체가 쌓이는 것을 막습니다.

세포 내에 체액이 쌓이면 혈압이 올라가고 심장 경련, 동맥 협착, 혈액순환 감소 등부정적인 효과들이 발생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칼륨이 높은 식단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셀룰라이트 개선
채액저류는 셀룰라이트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트륨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 반면 칼륨은 부족합니다.

나트륨은 세포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반면 칼륨은 세포에서 노폐물 배출을 돕습니다.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먹기 시작한다면 셀룰라이트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예방
연구는 골밀도와 칼륨 섭취량 사이에 긍정적인 관계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구연산 칼륨과 중탄산염은 칼륨이 많은 음식에서 발견되는 칼륨염입니다.

​최근에 한 연구는 칼륨염이 뼈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골다공증을 예방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칼륨염은 뼈가 산을 다시 흡수하지 않고 필수 미네랄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뼈를 보존하고 골다공증과 같은 심각한 뼈 관련 건장 문제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성장과 발달 지원
우리의 몸은 우리가 섭취하는 탄수화물을 분해하고 사용하기 위해서 그리고 단백질과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칼륨을 필요로 합니다.

성장기 자녀의 경우 칼륨이 정상적인 성장과 건강한 성장 속도를 지속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