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30일
22.1 C
Los Angeles
4.1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초유는 유제품인가?

-

장누수증후군을 위해 복용하는 <것쉴드>​의 성분 중에 초유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장누수증후군을 위해 복용하는데 유제품이 들어있어도 괜찮을까?” 하는 당연한 의문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초유 성분은 단백질의 일종으로 프로바이오틱스에 해당하지만,
유제품으로 분류될 수도 있기 때문에 법령상 이를 표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유제품 알러지를 일으키는 성분에 해당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안심하고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초유는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항노화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유동물이 출산 후 생산하는 첫 모유로 24~48시간 동안만 분비됩니다. 신생아의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신경계통 손상을 회복하기 때문에 장누수증후군의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초유의 가장 큰 장점은 글루타치온 생성을 돕는 것입니다.

​글루타치온은 인간이 직접 생산하는 항산화제입니다. 흔히 알려진 식물성 항산화제들보다는 인간에게는 글루타치온이 가장 좋습니다.

​글루타치온을 직접 복용하거나 주사로 맞을 수도 있지만 그것은 건강상태가 매우 안좋은 분들을 위한 처방일뿐, 우리 몸이 건강해서 직접 생성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글루타치온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첫 째로 간이 건강해야 합니다.
[디톡스하기 전에 꼭 봐야할 영상]
https://youtu.be/Al3T2V1157U

​간이 건강하지 않다면 단식과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 간의 기능을 회복해 주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밀크시슬이나 베르베린도 도움이 됩니다.

​초유는 건강한 간이 글루타치온을 생성하는 과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노화방지 및 안티에이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생성을 위해 필요한 것은 충분한 단백질 섭취입니다. 반드시 초유가 아니더라도 양질의 유청단백질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글루타치온의 전구체인 NAC, 알파리포산, MSM을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L-글루타민은 MSG인가? 글루타치온인가?]
https://youtu.be/yAPeiRywC2I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