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23일
19.3 C
Los Angeles
-1.2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종합비타민에 구리 괜찮을까?

-

“필로소피 종합비타민에 구리가 첨가된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울프슨 종합비타민을 먹던중 필로소피로 바꿔보려 했는데 다른건 다 정말 좋은데
구리가 있는게 좀 걸리네요ㅠ 제가 모발검사를 했을때 구리는 대부분 많아서 문제지
모자른 경우는 거의 없다고 들었거든요. 많았을때 독성도 다른 성분보다 훨씬 크다고 하시고.”

너무나도 좋은 질문같아서 함께 공유합니다.

 


 

구리는 과다복용시 독성 때문에 종합비타민에서 자주 누락되는 미네랄 입니다.

​사실 독성보다는, 구리가 알츠하이머 환자에게서 단백질 분해 능력을 떨어뜨려 뇌에 플라그 plague 형성에 일조한다는 발표가 되고 난 후 종합비타민에서 빠지는 추세가 되었습니다.

​종합비타민 소비자의 대부분이 알츠하이머 고위험군인 고령층이기 때문에 올바른 조치로 보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필로소피 멀티비타민에는 구리가 떡하니 들어 있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필로소피 보충제 대부분이 그렇듯이 종합비타민도 미국 기능의학 병원에서 기본적으로 처방되는 포뮬레이션으로, 구리 성분의 함유량은 1m에 불과합니다. 구리의 안전한 일일허용치는 10mg입니다.

더군다나 아연이 구리의 흡수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종합비타민을 통해 아연을 섭취한다면, 소량의 구리를 섭취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구리는 필수미네랄로 구분되어 부족해서는 안되는 영양소입니다.

​적혈구를 만들고, 뼈, 콜라겐, 혈관, 신경 조직을 유지하고, 면역력에도 관여하며, 철분의 흡수를 돕습니다. (필로소피 콜라겐에도 아연과 구리가 함께 들어 있는 이유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보통 의사들은 하루 2mg 정도를 섭취할 것을 권합니다.

​필로소피 종합비타민에 들어 있는 1mg의 구리가 문제를 일으킬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구리가 풍부한 음식을 보면:
굴, 게, 조개와 같은 갑각류, 견과류, 곡물, 곡류, 그리고 동물 장기 등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채식하시는 분들.
완전 채식까지는 아니어도 대체로 육류 섭취를 거의 안하시거나 또는 탄수화물 줄인다고 해서 곡물 grain 을 안 먹는다면 구리(와 철분) 보충제를 따로 복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종합비타민에 소량의 구리를 섭취하셔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간이 안좋은 분들은 피하셔야 합니다.
남아도는 구리를 체외로 배출하려면 간에 모아두었다가 담즙을 통해 배출하게 되는데, 간기능이 좋지 않다면 이 과정에 원활하지 않습니다.

​구리 뿐만아니라 왠만한건 미네랄은 전부 다 간을 통해 체외로 배출이 됩니다.
간이 해독의 장기다보니 당연합니다.

​[간청소, 해독 , 디톡스에 대한 오해와 진실]
https://youtu.be/Al3T2V1157U

​[간청소, 해독, 디톡스, 실전편]
https://youtu.be/6VsLotunKYg

​[암환자와 디톡스]
https://youtu.be/IWBa1xDlTDE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