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13.8 C
Los Angeles
15.7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마그네슘의 장점 +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 TOP10

-

마그네슘의 장점

생리전증후군 (PMS) 증상 완화

2010년 한 연구에서 마그네슘과 비타민 B6의 조합이 PMS 증상을 상당히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실험에서는 2개월 이상 고용량 (1일 250mg)의 마그네슘을 비타민 B6와 함께 보충이 되었을 때 PMS 완화에 긍정적인 효과를 보일 수 있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여성 건강 저널 (Journal of Women’s Health)에 발표된 또 다른 연구에서는 매일 200mg의 마그네슘 복용이 체중 증가, 붓기, 복부팽만, 유방 압통 등 PMS 증상의 강도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혀졌습니다.

고혈압 감소

고혈압은 전 세계 수백만의 사람들이 겪는 흔한 질환입니다. 혈압이 높아지면 심장이 더 열심히 일하게 되는데, 이것은 심장 근육에 부담을 주고 결국 심장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멕시코의 한 연구는 마그네슘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고혈압을 앓고 있는 성인의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을 모두 낮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혈압을 낮추는 다른 자연적인 방법으로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고, 오메가 3 지방산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염증 완화

​염증은 감염과 부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 고안된 정상적인 면역 반응입니다. 반면에 만성 염증은 건강 문제와 만성 질환에 원인이 됩니다.

​여러 연구들이 마그네슘 수치가 낮으면 염증의 원인이 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2014년의 연구에서는 마그네슘 섭취가 부족해 혈중 미네랄 농도가 낮을 경우 염증이 증가한다는 상관관계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반면, 마그네슘 섭취량을 늘리면 염증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의학 연구 자료실 (Archives of Medical Research)에 발표된 연구는 염화마그네슘을 복용을 통해 당뇨병에 걸린 성인 62명의 염증 수치를 낮출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편두통 방지

​마그네슘의 수치가 낮으면 편두통에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일부 연구에서는 마그네슘 보충이 편두통 빈도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편두통이 잦은 86명의 어린이들의 마그네슘 보충제의 효과를 연구했습니다.
16 주 동안 진행된 실험 결과, 마그네슘 보충제를 복용한 아이들은 플라시보 그룹에 비해 편두통의 빈도와 강도가 의미 있게 낮았습니다.

혈당 개선

​일부 연구들은 마그네슘을 섭취하는 것이 혈당개선에 도움이 되고 인슐린저항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인슐린은 포도당을 혈액에서 조직으로 운반하여 연료로 사용되게 도와주는 호르몬입니다.
탄수화물과 당분을 과다하게 먹으면 체내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인슐린도 함께 증가하게 됩니다.

​인슐린 수치가 높은 상태가 장기 지속되면인슐린저항성이 생깁니다. 이는, 포도당을 효과적으로 이동하는 능력이 떨어져 혈당이 높이게 됩니다.

​당뇨병 관리 저널 (Journal of Diabetes Care)에 발표된 한 연구는 마그네슘 보충제가 인슐린 민감도를 향상시키고 마그네슘 수치가 낮은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수면 향상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마그네슘 섭취량을 늘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부 연구는 마그네슘 보충제가 불면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46명의 노인을 대상으로 한 이란의 한 연구에서는 마그네슘 복용이 불면증의 정도를 완화시키고 수면시간을 증가시키며 잠드는데 필요한 시간을 줄여준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비타민 D의 물질대사 (Metabolism)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이 비타민 D의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비타민 D는 뼈에 칼슘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며 건강에 기여하는 다른 중요 비타민과 미네랄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비타민 D가 부족한 사람들은 심장병, 고혈압, 우울증, 불면증, 만성 통증, 건성증 등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질 좋은 마그네슘과 비타민 D를 섭취하는 것이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 TOP 10

시금치(1컵-157mg), 적근대(1컵-150g), 다크쵸컬렛(1조각-95mg), 호박씨(1/8컵-92mg),
아몬드(1컵-80mg), 검은콩(1/2컵-60mg), 아보카도(1개-60mg), 무화과(1/2컵-50mg),
케피어요거트(1컵-50mg), 바나나(1개-32mg)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