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9일
21.3 C
Los Angeles
18.7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단식 아무리 해도 살 안 빠지면 미토콘드리아 기능 의심

-

 

아무리 정성스럽게 단식을 해도 살이 안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미토콘드리아 기능 이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미토콘드리아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인슐린저항성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 비만 환자들 상당수가 미토콘드리 기능 이상이 있습니다.

지나친 과당을 먹는 식습관으로 인해 인슐린저항성이 생기게 되지만, 인슐린저항성 자체도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망가뜨려서 악순환의 고리에 빠지게 됩니다.

​물론 인슐린저항성 외에도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망가뜨리는 다른 요인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는 운동 부족에서부터 지나친 과당과 글루텐도 미토콘드리아 기능 이상을 초래합니다.

제초제에 글리포세이트도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망가뜨리는데, 채식을 한다면서 농약을 많이 먹으면 미토콘드리아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뜻입니다.

가능하면 꼭 유기농 드세요.

 

미토콘드리아에 이상이 생기면 소식을 하고 운동을 하는데도 인슐린저항성이 생겨서 비만, 당뇨, 고지혈증 등 의아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기능의학 병원에서는 미토콘드리아 기능부터 치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회복하는데 <간헐적 단식>이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도 고강도 인터벌트레이닝이나 지구력 운동도 도움이 됩니다.

잠을 잘 자는 것은 기본이고 적외선 치료와 마사지도 도움이 되며, 영양소 중에는 L-아르기닌, L-시트룰린, L-타우린, 카르노신과 같은 아미노산과 알파리포산, NAC, 케르세틴, 이노시톨, 레스베라트롤 추출물, 브로콜리 추출물, 비트 뿌리 추출물, 녹차 추출물, CoQ10 같은 항산화제들이 도움이 됩니다.

라이프익스텐션의 미토콘드리아 에너지가 미토콘드리아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강력한 제품으로는 기능의학 병원에서 처방하는 클린랩스의 미토콘드리아 서포트가 있습니다.

​클린랩스에서 주문을 할 때는 반드시 처방코드를 넣어야 합니다.
그래야 정상적인 구매 가격이 나옵니다.

사이트에 공개되어 있는 가격은 일반인들 구매욕을 없애기 위해 터무니없이 올려진 가격이에요.

클린랩스에서 구입하실 때 결제 단계에서 처방코드 ‘DRCHO’를 입력하셔서 정상 가격을 확인하세요. 

저는 유청단백질도 강조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간헐적 단식을 하면서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는 24시간 단식을 하고, 일주일에 두 번 정도는 단식을 마치고 첫 끼니로 유청단백질을 먹습니다.

 

미토콘드리아 더 알아 보기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