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30일
10.1 C
Los Angeles
5.7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편두통의 원인 점검 사항

-

편두통은 보통 주기적으로 반복됩니다.

​없는 사람은 평생 모르고 살고, 아픈 사람은 계속 아프고 사는 불공평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심한경우 타이레놀 없이는 견딜 수 없는 경우도 많고, 편두통에 잘 듣는 보충제는 없느냐는 질문도 자주 받습니다.

​타이레놀이나 보충제 가릴 것 없이 다짜고짜 위지하는것 보다는, 원인을 찾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편두통의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아래 사항들을 점검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기능의학에서 말하는 편두통의 원인입니다

1. 음식에 대한 민감성: 계란, 유제품, 땅콩 등이 흔하게 편두통을 일으킵니다. 물론다른 요인들도 있습니다. 기능의학 검사가 가능하지만, 해당 음식을 끊고 증상 변화를 살피는 것도 자가 검진의 방법이 되겠습니다. MSG도 용의선상에서 빠뜨려선 안되겠습니다.

2. 글루텐 알러지: 밀, 보리, 귀리 등에 있는 단백질인 글루텐에 알러지가 있을 경우 염증을 유발해 편두통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3. 호르몬 불균형: 여성들의 생리전 편두통이 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40대부터 갱년기가 다가오면서 증상이 훨씬 심해지기도 합니다. 에스트로겐 과다 + 프로게스테론 부족시 심해지는데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입니다. 최근에 큰 일을 겪었는지 돌아보시길 바랍니다. 생리뿐만 아니라 술, 밀가루, 설탕, 녹말 등도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키고, 운동부족과 수면부족, 과로 등도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킵니다.

4. 비타민B 결핍: 특히 리보플라빈 (B2)이 부족하면 편두통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하루 400m정도의 비타민B2를 복용하면 좋은데, 비타민B2만 따로 복용하기 보다는 비타민B군으로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변색이 진해 질 수 있습니다.

5. 마그네슘 결핍: 마그네슘은 긴장완화 미네랄입니다. 부족할 경우 두통이나 편두통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종류에 상관 없이 하루 두번 300~600mg정도 복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6. 멜라토닌 불균형: 수면시간이 불규칙한 생활을 하다보면 멜라토닌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편두통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상은 의사의 도움 없이 직접 확인하고 시도해보실 만한 것들입니다.

​이 밖에도 편두통의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능의학적 검진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