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4일
23.9 C
Los Angeles
-0.5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SIBO 치료 프로토콜

-

소장세균과증식 SIBO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되는 3가지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SIBO 환자들이 너무 많아요.

​카페에도 질문이 많이 올라오지만 진료실에서도 너무 많이 봅니다.

​SIBO는 소장세균과증식인데 말 그대로 대장에 유해균도 아니고 위장에 헬리코박터 균도 아닌 소장에 유해 박테리아들이 과하게 증식하는 질환입니다.

​1. 위산이 약한 것이 원인이고
2. 대장내 미생물 환경도 안좋은 데다가
3. 괄약근들이 기운이 없어서 열려있다보니 소장으로 박테리아가 유입되게 됩니다.
4. 소장의 연동운동까지 좋지 못할 경우 유해균들이 소장에 지체되고 자리를 잡게 되는 경우 입니다.

​SIBO 환자들 중에 많은 분들이 증상만 보고서 장 건강문제인줄 알고 무턱대고 식이섬유를 먹는 경우가 있는데, 식이섬유를 먹을 경우 증상이 더 심해져서 불편을 겪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이섬유가 제외된 폴리페놀 기반의 프리바이오틱스가 안전한데 Phyto Prebiotic은 감귤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 입니다.

​IgG 프로바이오틱스는 소장 전용 프로바이오틱스로 소장 내 SIBO 균들을 몰아내는 포자(Spore) 유산균 입니다.

​그리고 SIBO 환자들의 경우 장 연동운동을 빠르게 해주는 Peristalsis가 도움이 됩니다.

​SIBO 치료에 가장 좋은 식사는 <카니보어 다이어트> 입니다.

​비건 채식이 육류를 배제하고 극단적으로 식물만 먹는 식단이라면 카니보어 다이어트는 그 반대로 식물을 완전 배제하고 철저하게 육류만 먹는 식단입니다.

​카니보어 다이어트를 2주 정도 지속하다 보면 SIBO 증상들이 사라지게 되는데, 이는 카니보어 다이어트가 치료 식단이 되기도 하지만 테스트가 되기도 한다는 뜻입니다.

​기능의학 병원에서 SIBO 검사가 비싸서 부담이 되는 분들 중에 SIBO가 의심되 카니보어 식단을 2-3주 하면서 증상의 변화를 살표 보세요.
​증상들이 사라지면 SIBO였던 겁니다.

​그런데 카니보어 다이어트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고기 좋아하시는 분들이 “야~ 신난다!” 하면서 시작하실 수 있는데, 철저하게 육류만 먹는 것이 생각보다 힘들 수 있어요. 🙂

​아무튼 카니보어 다이어트는 SIBO 증상을 완화하는데 가장 빠른 방법 중 하나이며 치료 기간중 권장되는 식단입니다.

​닥터조스토어에 SIBO 패키지가 있는데,

위에서 소개한 세 가지 제품 외에 베르베린과 마늘 액기스가 추가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베르베린과 마늘 액기스는 각기 다른 SIBO 균에 작용해서 천연 항생제 역할을 합니다.

​마늘의 성분은 SIBO균을 죽이긴 하지만 마늘을 통채로 먹을 경우 식이섬유 때문에 불편을 겪을 수 있어 마늘 액기스만 먹는 것이 낫습니다.

​여기에 바이오시딘을 추가해도 좋아요.
기능의학 병원에서는 꼭 처방 합니다.

아래 SIBO 영상 참고 하세요.

 

필로소피 소장 전용 프로바이오틱스 90캡슐
https://drchostore.com/products/philosophy-nutrition-igg-probiotics-90-cap
https://smartstore.naver.com/drcho/products/9426760023

필로소피 파이토 프리바이오틱스 60캡슐
https://drchostore.com/products/philosophy-nutrition-phyto-prebiotics-60-cap
https://smartstore.naver.com/drcho/products/9432249593

필로소피 페리스탈시스 60캡슐
https://drchostore.com/products/philosophy-nutrition-peristalsis-60-cap
https://smartstore.naver.com/drcho/products/9432269123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