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16 C
Los Angeles
15.5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비타민B12: 못하는게 없다?

-

비타민 B12는 다향한 형태로 존재하며, 미네랄 코발트를 포함하고 있어 비타민 B12가 함유된 화합물을 모두 코발아민이라고 부릅니다.

비타민 B12는 신경 세포의 건강을 유지하고 신경의 보호막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B12의 수치가 낮을 때, 거의 모든 인지기능이 떨어집니다.

비타민 B12는 소화 및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결핍될 경우 소화 장애와 심장병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비타민 B12의 9가지 혜택

​에너지 유지에 도움
비타민 B12는 탄수화물을 포도당으로 바꾸기에 필요합니다.

​탄수화물에서 나오는 포도당은 우리 몸이 에너지로 사용하기 때문에 비타민 B12가 부족한 사람들은 자주 피로가 쌓입니다.

​비타민 B12는 근육 수축에 도움을 주는 신경전달물질 신호에 필요하고 피곤함을 느끼지 않고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에너지를 제공해 줍니다.

​기억력 손실 방지 및 퇴행성 신경질환 위험 감소
​비타민 B12 결핍은 다양한 신경과 정신적인 문제들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B12는 신경 건강과 신경전달물질 신호에 관여하기 때문에 인지 기능에 도움이 되고 알츠하이머 병과 치매를 포함한 퇴행성 신경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신경계 유지
가장 잘 연구된 비타민 B12의 장점 중 하나는 우울증과 불안장애 같은 정신장애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엽산과 함께 비타민 B12는 스트레스와 무드 (Mood)를 조절하는 SAMe (S-adenosyl methionine)라는 신경학적 화합물을 생성합니다.

건강한 심장 유지
비타민 B12는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호모시스테인은 아미노산으로, 혈중 수치가 높아질 경우 치매, 심장병, 뇌졸중, 골다공증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건강한 피부와 머리카락
비타민 B12는 세포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 머리카락, 손톱에 필수적입니다.

건조함, 염증, 여드름 잡티를 줄여 피부를 깨끗하게하며 건선과 습진의 경우 피부에 바를 수 있습니다. 비타민 B12는 탈모를 줄이고 손톱이 튼튼해지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소화기능과 장건강
비타민 B12는 소화 효소 생성을 돕습니다.

건강한 대사와 위내 음식물을 분해하는데 필요하고 장내 환경에 이로운 박테리아의 성장을 도와줍니다.

비타민 B12는 장내 환경에 해로운 유산균을 제거함과 동시에 유익균의 번식을 증진합니다.
건강한 유익균은 염증성 장 질환이나 칸디다 같은 소화 질병을 예방합니다.

건강한 임신
비타민 B12는 핵산, 즉 DNA를 만드는데 필요한데, 이것은 몸 전체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기본적인 유전 물질입니다.

​따라서 비타민 B12는 성장과 발육의 핵심 영상소일뿐만 아니라 건강한 임신을 위한 필수 비타민입니다.

​임산부의 비타민 B12 섭취가 부족하면 DNA 합성에 필요한 엽산이 갇히게 되고 정상적인 세포분열에 지장을 초래합니다.

암 예방
비타민 B12 보충제는 엽산과 함께 복용할 때 특정 종류의 암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비타민 B12가 자궁경부암, 전립선암, 대장암을 예방할만한 수준의 면역체계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적혈구 생성 및 빈혈 예방
비타민 B12는 건강한 양의 적혈구를 생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만성피로나 허약증 같은 증상을 일으키는 거대적혈모구빈혈 (megaloblastic anemia)이라는 유형의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