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3일
15.4 C
Los Angeles
22.1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비타민C 제대로 알고 먹어요!

-

비타민 C는 건강에 가장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초 비타민입니다.
중요한 수용성 비타민으로 건강의 중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다양한 식품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비타민 C는 단백질 대사, 콜라겐 합성, 면역 기능, 항산화 작용에 관여합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제로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의 형성을 방지하고 질병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피부 건강, 면역력 강화,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비타민 C 보충제를 섭취합니다.


비타민 C의 6가지 혜택

​심장 건강 증진
연구에 따르면 유기농 비타민 C 보충제를 복용하면 심장병의 위험 요인을 감소시킴으로써 심장 건강을 도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미국 일리노이 주의 한 연구에서는 하루에 적어도 500mg 의 비타민 C를 복용하면 나쁜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수치를 4주만에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미국 임상 영양 학회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서 비타민 C 보충제가 고혈압을 앓고 있는 성인의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이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철분 흡수량 증가
비타민 C의 최고 장점 중 하나는 철분결핍성 빈혈과 같은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철분 흡수를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철분 보충제를 비타민 C와 함께 복용하면 흡수를 극대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한 연구에서는 식사와 함께 100 mg의 비타민 C를 섭취하면 철분 흡수가 67퍼센트나증가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철분 부족은 우울증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비타민 C가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질병 퇴치 항산화제
비타민 C는 몸에서 강력한 항산화 역할을 합니다.

산화 방지제는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만성질환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몇몇 연구는 항산화제가 심장병, 암, 당뇨병 같은 질병의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통풍 위험 감소
통풍은 요산 수치가 너무 높아서 관절에 결정화를 일으킬 때 발생합니다.

​내과의학 기록보관소 (Archives of Internal Medicine)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 보충제를 복용한 남성들은 통풍의 위험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뇌 기능 향상
몇몇 연구는 비타민 C가 뇌 건강에 도움이 되고 건강한 노화를 지원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치매 환자들의 경우, 비타민 C의 혈중 수치가 더 낮은 경향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유타 주립대학교가 실시한 연구에서는 비타민 C를 통한 고용량의 항산화제 섭취가 노인들의 인지 지연을 늦출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신경 기록 보관소 (Archives of Neurology)의 연구에서는 비타민 E와 함께 비타민 C 보충제를 사용하면 알츠하이머병에 걸릴 위험이 낮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면역 건강 지원
비타민 C 보충제는 면역 체계를 효율적으로 작동하게 도와줍니다.

​상처 치유를 더 빨리 촉진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일반 감기처럼 호흡기 감염의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위스의 한 연구는 적절한 양의 비타민 C를 섭취하는 것이 증상을 줄이고 호흡기 감염 기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비타민 C는 폐렴, 말라리아, 그리고 설사 감염을 포함한 다른 질병들의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