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1일
15 C
Los Angeles
11.1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비타민C 부작용: Too Much Vitamin C

-

비타민 C를 충분히 섭취하는 사람은 암, 시력저하, 비만과 같은 질병으로부터 더 잘 보호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아스코르브산으로도 알려진 수용성 비타민은 항산화제로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의 형성을 방지하고 질병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피부 건강, 면역력 강화, 심장 건강 개선 등을 위해 비타민 C 보충제를 섭취합니다.

​자주 일어나는 일은 아니지만, 비타민 C 보충제를 많이 복용하면 “비타민 C 독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C의 긍정적 영향

만약 음식을 통해 충분한 비타민 C를 섭취하지 못한다면, 보충제를 통해서라도 섭취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다음과 같은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활성산소 손상/산소성 스트레스로부터 몸을 보호하여 노화를 늦춥니다.
2. 면역체계를 지원하고 감염과 알레르기를 퇴치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자외선, 담배연기, 미세먼지 및 기타 환경 스트레스 요인의 부정적인 영향을 방지합니다.
4. 특정 유형의 암과 심혈관 진환의 위험을 낮춥니다.
5. 콜라겐을 형성하고 피부, 뼈, 관절, 혈관을 포함한 결합 조직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6. 눈 건강과 시력을 지원하고 백내장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 C의 부작용
국립보건원에 따르면, 성인 비타민 C의 하루 권장 허용량은 75에서 90mg이고 안전한 상한선은 하루에 2,000mg입니다.

​임산부들은 하루에 약 85mg의 비타민 C가 필요하고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약 120mg의 비타민 C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비타민 C를 하루에 2,000mg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비타민 C가 너무 많이 체내에 축적된다면,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사 / 메스꺼움 또는 복부 경련 / 속 쓰림 / 두통 / 불면증 / 붉어진 피부

음식을 통해 비타민 C를 공급하는 경우 부작용의 위험이 낮고 과다 복용을 유발하지 않지만, 보충제로 복용할 경우 과다복용을 인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타민 C를 과다복용 하였다 하러다도 우리 몸은 소변을 통해 비타민 C를 빠르게 배출 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하지만 드물게 과다복용이 장기간 지속되면 이로 인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를 너무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철분이 체내에 축적되면서 건강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또한, 소변이 과도하게 산성화되어 체내의 항산화 균형이 깨질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부작용 예방법
몸에 필요한 충분한 비타민 C를 공급하면서도 과도복용의 부작용을 예방하는 방법은 비타민 C가 풍부한 다양한 음식을 통해 비타민 C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