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11.5 C
Los Angeles
12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비타민E의 11가지 혜택

-

비타민 E의 11가지 혜택

​콜레스테롤의 균형
콜레스테롤은 간에 의해 만들어지고 우리의 세포, 신경, 호르몬의 기능을 위해 생성되는 물질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일 때 몸도 정상적이고 건강하지만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면 위험해집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E는 콜레스테롤 산화와 싸우고 우리 몸을 보호하는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토코트리에놀 (Tocotrienol)은 비타민 E의 이성질체로써 콜레스테롤 생성/합성을 관리하는 효소의 활동을 감소시킵니다.

​토코트리에놀은 세포부착을 예방함으로써 동맥 경화증의 진행을 늦출 수 있습니다.

토코트리에놀

활성산소 중화 및 질병 예방
활성산소는 몸 안에 건강한 세포를 공격하고 분해하는데, 이로 인해 심장병과 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활성산소는 우리의 몸에서 자연스럽게 형성되며, 생성이 가속되거나 산화될 때 몸에 심각한 손상을 일으킵니다.

​비타민 E는 강력한 항산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을 줄이고 염증을 퇴치합니다. 세포의 노화를 늦추고 심장병과 같은 건강 문제를 퇴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몇몇 연구는 비타민 E가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일반 질병과 심각한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손상된 피부 회복
비타민 E는 몸 안에서 노화 방지 역할과 모세혈관의 벽을 튼튼히 하고 수분과 탄력성을 높여줌으로써 피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E는 몸 내부와 피부의 염증을 줄여 건강하고 젊은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제 특성은 우리가 자외선이나 담배 연기에 노출될 때 피부암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합니다.

비타민 E를 비타민 C와 함께 복용하면 자외선에 노출 때문에 형성된 피부염을 퇴치하며 여드름과 습진을 줄이는 데 유용합니다.

​비타민 E는 피부 회복 과정에도 도움을 줍니다. 피부의 표피층에 흡수되어 피부암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자외선 화상의 치료에 사용됩니다.
​세포 재생을 가속화하기 때문에 비타민 E는 흉터, 여드름, 주름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머리 숱 개선
비타민 E는 강력한 항산화제이기 때문에 머리카락 손상을 줄이는데 돕습니다.

​비타민 E 오일은 피부의 수분 보존을 돕기 때문에 두피가 건조해지고 벗겨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머리가 건조해 보이는 경우 머리에 비타민 E 오일을 몇 방울 바르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호르몬 균형
비타민 E는 호르몬 균형을 맞추면서 내분비와 신경계의 균형을 맞추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호르몬 불균형의 증상은 생리전 증후군, 체중 증가, 알레르기, 요로 감염, 불안, 피로 등이 있습니다.

​호르몬의 균형을 유지함으로써 건강한 몸무게와 규칙적인 생리를 유지하면서 더 활기찬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생리전 증후군 증상 완화에 도움
비타민 E를 생리 기간 2-3일 전과 2-3 일 후에 복용하면 경련, 불안, 음식 갈망, 기타 생리전 증후군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고통의 강도와 지속시간을 감소시키며 월경혈을 감소시킵니다. 호르몬 균형을 잡음으로써 생리 기간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시력 향상
비타민 E는 노화와 관련된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E가 시력 개선을 돕기 위해서는 비타민 C, 베타-카로틴, 그리고 아연을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레이저 시력 수술을 받을 경우, 매일 충분한 양의 비타민 E와 비타민 A를 복용하는 것이 눈 회복과 시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병 지원
연구에 따르면 토코트리에놀은 알츠하이머 병을 예방하는 항염작용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비타민 E는 알츠하이머병이나 다른 신경퇴행성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기억 상실을 늦출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비타민 C와 함께 복용하면 치매에 걸릴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암 위험 감소 및 치료 효과 개선 비타민 E는 암환자들의 방사선 치료나 투석의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사용됩니다.

​탈모나 폐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항암치료제의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도 사용됩니다.
​몇몇 동물 연구들은 토코트리에놀을 복용했을 경우 종양 성장을 억제한다는 증거를 발견했습니다.

​토코트리에놀은 암세포의 사멸을 유발하고, 암 유전자를 끄고, 종양 내 혈관의 비정상적인 생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지구력 및 근력 향상
비타민 E는 지구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 후에 에너지를 증가시키고 근육에서 발생하는 산화 스트레스의 피해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근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로를 없애고 모세혈관의 벽을 튼튼하게 하며 세포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 성장과 발달
비타민 E는 중요한 지방산을 보호하고 염증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임신 기간중 중요한 영양소 입니다. 또한, 유아와 어린이들의 발육에도 중요합니다.

전문가들은 임신초기에서부터 아이가 태어나 자라는 1,000일 동안이 비타민 E의 역할이 가장 큰 때이며 이 때 비타민E의 충분한 보충이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신경과 뇌 발달의 초기 단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 특정한 기간 동안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E의 권장 섭취량
어린이
1-3세: 하루 6mg / 4-8세: 하루 7mg / 9-13세: 하루 11mg

여성
14세 이상: 하루 15mg / 임산부: 하루 15mg / 모유 수유: 하루 19mg

​남성
14세 이상: 하루 15mg

비타민 E 부작용
모든 지용성 비타민은 과복용시 독성이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된 바 있습니다.

​비타민 E 역시 지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장기간 고용량 복용시 부작용이 보고된 바 있습니다.

​심장병이나 당뇨병과 같은 혈관질환 환자분들은 고용량의 비타민 E를 장기간 섭취하는 것은 안전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건강 문제가 있을 경우 하루에 400 IU (270mg) 이상 복용하지 마세요.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