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13.9 C
Los Angeles
15.7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골밀도 칼슘에 메나퀴논7이 아니라 메나퀴논4가 들어간 이유

-

골밀도칼슘 엘리트 제품에 관해 스토어에 올라온 질문인데, 좋은 질문 같아서 공유합니다.
알아두시면 좋은 상식입니다.

​질문:
골밀도 칼슘 엘리트 비타민K2가 메나퀴논7인줄 알았는데 메나퀴논4네요.
메나퀴논7이 (흡수나 여러가지 기능중 혈관에 칼슘 쌓이지 않는다고 읽었는데) 메나퀴논4를 배합한 이유가 있는지 알고 싶고 반품 가능한지도 알려주세요.

​답변:
MK4는 골감소를 지연하고 뼈를 강화해서 골절의 위험을 80% 이상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28개 임상 시험)

​MK7은 그런 연구결과가 거의 없어요.
칼슘제품에 배합할 때 당연히 MK4를 사용하는 것이 기본 상식입니다.

​MK4는 MK7에 비해 반감기가 짧기 때문에 MK7이 좋다는 인식이 있는데, 필요와 용도에 맞는 성분을 사용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골밀도칼슘은 하루 4캡슐 권장이라 나누어서 복용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반감기가 짧은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MK7의 최적의 복용량은 하루 120mg.
MK4의 경우 45mg 입니다.

​저는 대체로 칼슘을 따로 보충제로까지 먹을 필요는 없는 경우가 많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특히 복용 목적이 혈압이나 역류성식도염과 같이 근육의 이완과 수축 문제라면 모를까, 뼈 건강때문에 칼슘을 먹는 것은 매우 어리석을 수 있다고 수 차례 강조 드렸는데요.

 

 

​그럼에도 라익 골밀도 칼슘을 스토어에 입점시킨 이유는,

​뼈 건강 때문이 아니더라도 칼슘이 결핍되어 필요한 경우가 있고, 라익 골밀도 칼슘 제품들의 경우 칼슘 자체보다는 비타민D3, 비타민K2, 마그네슘, 아연, 망간, 보론 등 함께 함유된 성분들이 칼슘을 먹는 올바른 방법이기 때문에 스토어에 입점시켜 두었습니다.

​라이프익스텐션 골밀도 칼슘은 세 가지 라인업이 있습니다.

[​골밀도 칼슘]
https://drchostore.com/products/life-extension-bone-restore-120-cap

​[골밀도 칼슘 + K2]
https://drchostore.com/products/life-extension-bone-restore-with-vitamin-k2-120-cap

[​골밀도 칼슘 엘리트 + K2]
https://drchostore.com/products/life-extension-bone-restore-elite-with-super-potent-k2-120-cap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