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
11 C
Los Angeles
10.7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편의점 도시락으로 삼시세끼 그 후, 당신에게 벌어지는 일

-

젊은이들이 굶는 것 보다는 저렴한 가격에 뭐라도 먹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보았을 때 세상 참 좋아졌고 편의점의 간편식이 감사한 면도 있어요.

​하지만 이런 음식들을 먹었을 때 영양 불균형, 좀 더 정확하게 <영양실조>를 초래하는 것도 엄연한 사실입니다.

​방송에서 실험 참가자들은 대학생을 비롯한 젊은이들입니다.

저도 대학 다니던 시절에 인스탄트 음식으로 때웠어요.
몸도 젊고 건강하니 잘 버티긴 했지요.

​저희 아들도 올 가을이면 대학을 갑니다.

​아들한테 등록금 아까우니까 공부잘하란 이야기도 하지만 먹을거 잘 챙겨 먹으라는 말을 더 강조 합니다.

​그냥 막연히 ‘잘 먹어라’가 아니라 음식의 역할에 대해서 논의 해요.

​더 이상 엄마가 해 주는 밥 못먹고 기숙사 밥이나 외식만 하게 될텐데 신경써서 챙기지 않는다면, 쉽게 영양결핍 된다는걸 알려주는거죠.

​먹거리와 수면부족 때문에 너의 성격, 성적, 기분까지 좌우 될거고 (갑자기 이 책이 생각나네요 ㅎㅎ)
https://cafe.naver.com/drjoshuacho/24300
​피부 건강, 감기 몸살, 장 건강까지 먹는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귀에서 피가 나도록 말해 줍니다.

​편의점 음식 먹으면서 술, 담배까지 즐기면 먹는 영양소는 턱없이 부족하고 그나마 먹은 영양소 마저 술, 담배로 인해 다 빠져나갈테니 영양결핍 상태는 더욱 심각해 집니다.

​인슐린저항성이 생기는데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고, 젊은이들 위암의 원인은 제대로 먹지 못해서 생긴 영양실조와도 연관이 있거든요. (영양실조’만’ 원인은 아니지만)

​아이에게 겁 주는게 아니라 중요한 사실을 알려주는 겁니다.

​아쉬운대로 비타민과 미네랄, 기숙사 생활 하는 동안에는 챙겨 먹으라고 말해줬습니다.

​방송에 나오는 젊은이들이 싸고 간단한 음식을 원한다면 편의점 음식 보다는 차라리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 식물영양소 다 들어 있는 닥터울프슨 유청단백질이 비용이나 영양적인 측면에서 훨씬 나은 선택일 겁니다.

​매 끼니를 파우더로 대신할순 없지만 한 끼 정도는 말이죠.

​방송 마무리 부분에 편의점 기업과 교수님들이 모여 영양 상태를 개선한 편의점 도시락을 개발하는 프로젝트가 등장합니다.

​의미 있는 시도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중요한 것은 기업에 책임을 지우는 것이 아니라, 젊은이들이 먹거리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양상태를 개선한 건강도시락을 출시해도 소비자들이 외면하면 기업은 어쩔 수 없습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을 통해 매출과 이윤을 최대화 하는 것이 기업의 목적이니까요.

​음식에 대한 올바른 정보
음식을 대하는 태도
요리를 대하는 태도
주방을 대하는 태도

어려서 부터 가르쳐야 할 중요한 덕목입니다.

​마스크 씌우고 학원이나 보내는 것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