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upinews.kr/newsView/upi202104140087
미국 이야기 입니다.
이미 지난해 8월 이와 관련한 논문도 있었고,
https://www.jems.com/coronavirus/cdc-report-underlying-conditions-94-percent-covid-19-deaths/
논문 요약: 미국 코로나 사망자 56만명 중 실제 코로나로 사망한 경우는 6%(33,600명), 기저질환이 있는데 코로나와 사망한 경우가 94%(526,400명).
저도 지난해 4월 이 문제점을 지적한바 있습니다.
이런 동영상을 올리는 목적은 과학의 순수성이 회복되길 바라고 정확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함입니다.
그를 통해(건강이나 생명 연장에 전혀 도움이 안되는) 불필요한 불안과 공포감을 해소하고 정확한 눈으로 사태를 바라보고 올바른 판단을 하자는 취지였습니다.
다른 의도가 뭐가 있겠습니까?
뭐 어쨌든 그런 소리도 듣기 싫고, 공포감을 즐기고 있는데 마치 제가 재라도 뿌린 것처럼 저를 욕하는 사람들도 많았는데요..
뭐 그런건 전혀 상관 없습니다.
저도 발언하는 자유가 있었던만큼 욕하는 사람도 욕할 자유가 있는거니까. (물론 유튜브에서 코로나 관련 영상 4개를 삭제하는 바람에 완전 자유로웠다고 할 수는 없지만..)
~ ~ ~ ~ ~ ~
아무튼, 지금 미국은 코로나 환자와 사망자가 줄어든다며 들떠 있습니다.
일단 여름이니까 줄어드는게 당연한거고 무엇보다도 진단기준이 엄격해 졌습니다.
위 영상에서 설명하는 것처럼 이전에는 검사 없이도 증상만으로 의사가 판단해서 코로나19로 진단하는 것을 허용했고, 코로나 환자를 치료하면 독감이나 폐렴 환자보다 훨씬 더 많은 치료비를 지급하고, 감사나 삭감도 하지 않겠다는 공문을 통해 확진자를 양성했다면…
이제부터는 엄격한 기준으로 진단을 내릴 것을 주문하고 코로나 추가 수당을 삭감하고 오진이나 과잉진료시 감사 받을 수도 있다는 위협을 통해 코로나 확진자와 사망자 수를 급격하게 감소시킬 것입니다.
물론 표면적으로는 코로나 환자가 감소한 것은 백신 덕분으로 기록되겠지요.
전세계 코로나 사망자의 20%가 미국에서 나왔는데 그걸 보고도 한치의 의심도 없이
그냥 그렇다니까 그런가보다…
미국의 의료시스템이 후져서 그런가보다…
미국인들이 마스크도 안쓰고 말안들어서 그런가보다…
이런 생각 없는 사람들이야말로 이 시대의 가장 큰 문제이자, 지금의 팬데믹을 영속시키는 주역들입니다.
닥터 파우치, 빌게이츠가 문제가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