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12일
18.1 C
Los Angeles
33.8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RFK Jr.의 새로운 CDC 자문위원들, 소아 백신 일정과 B형 간염·홍역 백신 지침 검토 예정

-

A new group of seven outside CDC vaccine advisers met for the first time on Wednesday after HHS Secretary Robert F. Kennedy Jr. dismissed the previous 17 advisers. Mike Stewart/AP

CDC의 새로운 백신 자문위원회는 모든 영유아 백신을 접종 받았을 때의 누적 효과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지난 30년 간 국가 권장 영유아 백신은 꾸준히 증가되어 미국 아동들은 취학 전 17개 질병에 대해 71가지가 넘는 백신을 접종받고 있지만, 이들 백신을 모두 접종 받았을 때 나타나는 종합적인 효과나 안전성을 검토한 연구는 단 한 건도 없다.

위원회 신임 공동 의장인 마틴 쿨도르프 박사(Ph.D.)는,
“현재 우리 어린이와 청소년은 대부분의 다른 선진국 어린이들보다 훨씬 많은 종류와 양의 백신을 접종 받고 있으며, 그 수는 꾸준히 증가해 왔습니다.”
“개별 백신에 대한 연구와 평가도 중요하지만, 국가 권장 백신 접종 스케줄의 누적 효과를 평가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이는 서로 다른 백신 간의 상호작용 효과, 백신 총 수, 백신 성분의 누적량, 그리고 서로 다른 백신의 상대적 접종 시기를 포함합니다.”

미국 CDC와 식약처는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전체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를 연구하지 않고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를 장담해온 셈이다.

한편, 미국 소아과학회(AAP)는 오늘 X 게시물을 통해 새로운 위원회를 비판하며, AAP는 새로운 ACIP 위원회가 제시한 권고안을 수용하는 대신 자체적인 아동 예방접종 일정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본기사 바로 가기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