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3일
15 C
Los Angeles
19.2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코로나 연구 자금 배경, 파우치 vs 랜드 폴 상원의원 설전(舌戰) 벌여!

-

미국 의회 청문회에서 미국 NIH(National Institutes of Health)가 중국 우한 연구소에 코로나 바이러스 연구 자금을 지원한 배경을 놓고 설전이 벌어졌다.

의사출신인 랜드 폴 상원의원(론 폴 상원의원의 아들로 론 폴 역시 의사)은 거칠게 안소티 파우치 박사를 공격했고, 안소니 파우치 역시 거세게 반발했다.

랜드 폴 상원의원이 거론한 핵심 쟁점은
“동물(박쥐)에게서 사람에게 전염되도록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염성을 증가시키는 기능 획득 연구(gain-of-function study)가 중국 우한 연구소에서 진행되었는데 왜 미국 NIH가 연구 자금을 지원 했냐”는 것이었다.

이 질문은 둘로 나뉘는데
첫째- 동물에게서 사람으로 점염성이 증가하는 연구를 한 목적이 무엇이며
둘째- 미국 내에서 진행된 연구도 아니고, 과거 바이러스 유출 전력이 있는 중국 연구소에 자금을 지원한 배경이 무엇인지를 따져 물은 것이다.

이후 우한에 위치한 해당 연구소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출되었고, 마침 우한에서 최초로 Covid 19가 발병했기 때문에 미국 NIH의 책임소재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민감한 질문이었다.

이에 대해 파우치 박사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박쥐에게서 사람에게 전염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 중국 우한 지역에서 파악되었고, 이를 연구하기 위해 우한 연구소와 협력하고 자금을 지원하는 것은 당연한 결정이었다”고 반박하면서 “다만 중국 우한 연구소가 바이러스 관리를 소홀이 했는지, 외부에 유출했는지 여부에 대해 알 수 없고, 당연히 그러지 않고 잘 관리 할 것이라고 상호간에 신뢰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우한 연구소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출 되었는지, 유출되었다면 실수인지 고의인지 여부에 대해 수사를 벌이는 것에 본인도 적극 찬성한다”고 덧붙혔다.

“Fauci And Sen. Rand Paul Spar Over Wuhan Lab Research And Covid-19 Origin”
[Forbes 원본기사 바로 가기]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