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30일
18.3 C
Los Angeles
7.9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유청단백질과 카제인단백질은 완전 다른건가요?

-

유청단백질이 등장하기 전에 카제인 단백질만 있었습니다.

우유를 이루는 단백질 중에 카제인이 80% 유청이 20%.

카제인이 훨씬 흔해서 분리하기도 쉬웠고 비용도 저렴했기 때문에 카제인 단백질만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유청단백질이 등장 했는데,

카제인 단백질은 유청단백질보다 흡수력이 떨어지고 연구도 별로 안되어 있어 관심밖으로 밀려났었습니다.

하지만 원가가 싸기때문에 여전히 시장에는 존재합니다.

카제인 단백질이 흡수가 잘되게 하려면 가수분해를 해야하는데, 열을 가하거나 산을 이용하지 않고 단백질가수분해를 하려면 비용이 올라가니까 굳이 카제인 단백질을 가지고 그럴 일이 없지요.

그냥 비타민 B12 성분중에 싸이아노코발아민 같은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땅히 메칠코발아민을 사용해야하는데 싸이아노코발아민도 같은 비타민 B12로 인정받을 수 있고 원가를 절감할 수 있다는 이유만으로 여전히 사용되는 것과 같습니다.

카제인 단백질도 어차피 필수아미노산 다 포함하고 있고 똑같이 우유에서 분리되었으니까,
나도 같은 단백질이야~!
라며 단백질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카제인 단백질이 느리게 소화되고 흡수되기 때문에 수면중 근손실을 예방하기 위해 잠자기 전에 먹기 적당한 단백질로 마케팅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24시간을 단식해도 근손실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잠자는 동안 천천히 소화되는 단백질을 먹을 이유는 없습니다.

카제인 단백질이 잘 맞다면 먹는 시간에 구애받을 필요 없이 아무때나 드셔도 됩니다.

참고하셔야 할 것은 유제품 알러지의 원인이 카제인 단백질이라는 사실입니다.

유제품 알러지가 있는 분들께서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제인 단백질이 되었든 유청단백질이 되었든 중요한 것은 원료와 제조방식입니다.

이왕이면 원료가 유기농 목초사육 젖소에서 짠 우유.

No 글루텐, No 설탕, Non-GMO, No 인공감미료, No 화학식품첨가물

1. 종합비타민
2. 프로바이이틱스
3. 소화효소 정도는
추가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아이들에게는 이런 것만 먹이고 싶습니다.

단백질을 먹는 이유는 근육증가나 근손실 예방도 있지만, 면역력 증가와 글루타치온 항산화제 증가 체중감량의 목적도 있습니다.

닥터울프슨 목초사육 유청단백질 초콜릿맛 434g – The Drs Wolfson Daily Defense Chocolate 434g

닥터울프슨 목초사육 유청단백질 바닐라맛 403.2g – The Drs Wolfson Daily Defense Vanilla 403.2g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