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4일
18.7 C
Los Angeles
18.2 C
Seoul

음/식/이/곧/약/이/다

기능의학과 환자혁명의 발상지

유청단백질 먹으면 인슐린 나오나요?

-

 

유튜브 커뮤니티에 올라온 질문입니다.

질문을 요약하면:
1. 단식 후 유청단백질 먹으면 인슐린 많이 나오는거 아니냐?
2. 유청단백질 많이 먹으면 암걸리냐?

​아래는 답변입니다:
1. 모든 음식은 (지방 조차도) 먹으면 인슐린이 분비 됩니다. 인슐린 분비는 문제가 아니라 정상적인 대사의 일부분입니다.

​다만, 인슐린저항성이 심한 사람들이 과도한 인슐린 분비를 너무 자주 촉진시키는 것이 문제일 뿐입니다.

​그러니 48시간 후 단 맛이 나는 유청단백질이 문제가 아니라, 누가 먹느냐가 문제 입니다.

​저는 인슐린저항성이 없고 운동도 하기 때문에 단식 후 유청단백질을 먹는 경우가 많아요.

​당뇨가 심하고 운동부족인 분께 유청단백질을 권하진 않을거구요.

​그리고 울프슨 유청단백질은 고단백 유청단백질이 아닙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더 높아요.
보디빌더용이라기 보다는 대사질환 환자용입니다.

단백질을 얼만큼 먹으면 좋을까?
먹는 기준은 운동량과 근육량에따라 달라질 수 있겠습니다.
보통 성인에게 하루 1-2 스쿱은 전혀 많은양이 아니고 다른 식사들이 뒷받침되어주지 않으면 그것만 가지고는 단백질 섭취량이 부족할 수도 있는 소량에 불과 합니다.

이 영상 참고 하세요.

2.유청단백질이 암을 가속화 한다는것은 30년전 주장입니다. 지금 그런 얘기하면 기능의학과 영양학을 아는 의사들은 웃어요.

​그런 주장 하시는 의사는 공부 안하거나 비건 채식 하는분들이 많습니다.

​유청단백질은 암을 억제하는 성질이 있어요.
https://pubmed.ncbi.nlm.nih.gov/37846905/

 

 

암을 치료 한다는 뜻은 아니고 많이 먹을 수록 좋다는 뜻도 아닙니다.

​최근에는 콜라겐과 단백질에 관한 새로운 사실들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나이들수록 단백질괴 콜라겐 섭취가 생각보다 중요하다는 것이 발견되고, 앞으로 이런 설명을 하는 의사들이 점점 더 늘어날 거에요.
그 때 가셔서 ‘어 나이거 진작부터 알고 있었는데..’ 하시면 되겠습니다.

​단백질 섭취가 암을 억제하는 것 보다는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아래 영상들 참고해 주세요.

한가지 명확하게 하고 싶은 것은 질문자분께서는 유청단백질에 관하여 질문을 하셨지만 저는 단백질에 관한 말씀을 드리고 있습니다.

​유청단백질도 결국은 가공식품이고 차선책이 되어야 하고 언제나 그렇듯 자연식이 최고의 선택입니다.

​주요 단백질 공급원으로는 달걀과 소고기를 추천드리는데, 소고기는 완벽식품에 가까워서 채소보다 더 충분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할 수 있는 공급원 입니다.​
https://cafe.naver.com/drjoshuacho/49072​

​소고기 사육 과정에서 사용되는 항생제나 호르몬은 또 다른 토론거리로 남겨 두겠습니다.

가정에서는 가급적이면 목초사육 무항생제 소고기를 드세요.

​채식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렌틸콩을 많이드시라고 하지만 비타민B12나 필수 영양소들을 반드시 챙겨 드실 것을 추천드리고 (비건 채식 할 때 필요한 필수 영양제)
https://cafe.naver.com/drjoshuacho/49621

​비건 채식 전용 소화효소도 따로 챙겨 드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https://cafe.naver.com/drjoshuacho/45322

이 글 공유하기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최근 글

Ad